D.I.Y 요약

문      제  : 롤브라인드를 다른 창에 달려 하니 손잡이가 장롱에 걸림

문제 원인  : 롤브라인드의 손잡이 위치를 바꿔야 함.

작업 내용  : 롤브라인드 양쪽의 나사를 풀어 손잡이 뭉치를 빼서 교환하면 됨

작업 시간  : 10분 내외



정선에 집을 구한 후 인터넷을 통해 롤브라인드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그런데 이 브라인드를 달았던 창에 암막 커튼을 치게 되면서 브라인드를 다른 곳으로 옮겨 달려 했더니 창문 왼쪽에 장롱이 있어서 손잡이가 장롱 뒤로 숨어 버립니다. 그래서 손잡이 위치를 바꿀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작업을 시도해봤습니다.



우선 현재 손잡이가 있는 부분의 커버를 벗겨 보기로 했습니다. 나사가 하나뿐이 없습니다. 나사를 풀고 나니 쉽게 커버가 벗겨집니다.



커버를 벗겨보니 손잡이 기구가 롤브라인드 기구안에 들어 있습니다.


손잡이 기구를 조심히 앞으로 당겨 보니 쉽게 빠집니다. 브라인드가 감기는 기구에 홈이 있어 그 안에 끼워져 있던 것입니다. 


이젠 반대편의 나사를 풀고 커버를 벗겨 봅니다. 손잡이가 없는 마개가 끼워져 있습니다.


이것을 가만히 잡아 빼니 손쉽게 빠집니다. 왼쪽에 있던 손잡이와 같은 모양입니다.


왼쪽에서 뺀 손잡이를 끼워 보니 잘 맞습니다.



오른쪽에서 뺀 마개를 왼쪽에 끼우니 깜쪽 같이 손잡이의 좌우가 바뀌어 버렸습니다.


그동안  블라인드 손잡이 위치 바꾸는 법을 몰라 다른 창에 다는 것을 두려워 했었는데 별일이 아닙니다.

무엇이든지 처음 할 때가 어렵지 막상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때로는 망가질 때도 있기는 합니다.^^


Posted by 빨간장갑 고길동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