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동안 준비했던 산양삼 식혜와 산양삼 빵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산양삼 농사를 지으면서 좀 더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가공 식품을 개발을 연구했었는데, 정선군 및 관계 기관의 도움으로 추석 직전 드디어 식혜와 빵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산양삼식혜는 단순히 산양삼 향을 감미한 제품이 아닙니다. 아래 병에 표기된 함량표를 보면 전체 내용량 1.2L 즉, 1,200g 의 1%의 산양삼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체 용량의 1%는 12 g의 산양삼이 들어가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보통 4~5년 근 산양삼의 무게는 2~5g 정도입니다. 결국 식혜에 들어간 산양삼은 작게는 2뿌리에서 많게는 6뿌리의 산양삼 된다는 결론입니다.



보통 5년근 산양삼의 경우 1만원 정도 하는데, 왜 그 비싼 산양삼을 생으로 팔지 않고 식혜에 넣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저희 나름의 고민이 있습니다. 저희가 산양삼을 재배하고 판매를 위해 채취하다보면 적게는 20% 많게는 50% 까지 삼을 더 채취합니다. 이유는 크기가 작거나 채취 중 잔뿌리나 삼에 손상을 입은 것은 생으로 팔수가 없습니다. 이런 삼을 파삼이라고 합니다. 먹는데 문제는 없으나 팔기는 적당하지 않은 상품인 것입니다. 그동안은 이런 삼을 술을 담그기도 했는데, 술을 담그는 것은 우리나라 주세법상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무슨 말인가하면 술은 담을 수 있지만 공개적으로 팔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런 파삼을 건조하여 식혜와 빵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가격도 조금은 비쌉니다. 식혜는 한 병에 1만5천 원이고, 빵은 10개 한 상자에 2만 원입니다. 


해설이 좀 길어졌네요. 어쨌든 이번 추석에 저희가 개발한 산양삼 식혜와 빵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당분가 출신 기념으로 할인 가격으로 판매를 합니다. 혹시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저희 홈페이지 www.5iljang.com을 통해서 구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빨간장갑 고길동

티스토리 툴바